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4일 17:48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효성, 일상 속 숨은 과학 원리 찾는 '주니어 공학교실' 진행

2004년부터 매년 2회 이상 실시…14년간 교육기부활동 펼쳐
창원초·안남초 220여 명 대상 과학수업 진행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등록 : 2017-11-24 14:16

▲ 효성 창원공장 직원들이 창원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니어 공학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효성

효성은 올해 두 번째로 13일부터 창원초등학교, 안남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니어 공학교실'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효성이 초등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이공계 학문 및 직업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교육기부활동이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주니어공학교실은 매년 2회 이상 실시, 올해로 14번째 해를 맞아 총 2800여명의 학생들에게 과학 지식을 가르쳤다.

특히 효성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습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역 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주니어공학교실에서는 효성 창원공장의 임직원 10명이 자체 개발한 수업교재 '전압을 높이거나 낮추어요'를 기반으로 13~17일에는 창원초등학교에서 20~24일에는 안남초등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해왔다.

강사들은 효성 창원공장에서 생산하는 대표 제품인 변압기와 차단기의 원리를 가르치고 변압기 모형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지도했다.

강사로 참여한 김광덕 대리(특수기설계팀)은 "초등학생들에게 생소한 변압기란 장비에 대하여 자세하고 쉽게 설명하려 했으나 준비한 내용을 잘 전달을 하지 못한 거 같아 아쉬움이 남았다"며 "앞으로 변압기뿐만 아니라 당사의 다양한 제품을 공학교실에서 소개하여 많은 초등학생들이 공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효성 창원공장은 창원지역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독서코칭 교실 후원, 관내 초등학교 미니도서관 기증 및 청소년 문학기행 후원 등 지역사회 교육발전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