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4일 09:53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에머슨, 이스탄불 복합발전소 현대화 프로젝트 파트너 선정

오래된 제어 장치…통합 Ovation™ 플랫폼 교체
플랜트 Siemens V94.2 가스 터빈 6개 위한 과속보호 직접적 제어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등록 : 2017-11-09 16:24

▲ 이스탄불 복합발전소 전경. ⓒ에머슨
에머슨이 이스탄불 복합발전소 현대화 프로젝트 파트너로 뽑혔다.

9일 에머슨에 따르면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Elektrik Uretim A.S. (E?AS) Ambarli A 복합발전소의 노후화된 제어 장치를 보강할 업체로 선정됐다.

이번 파트너 선정으로 인해 오래된 제어 장치를 통합 Ovation™ 플랫폼으로 교체, 이스탄불 서부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는 플랜트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계약은 해당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정부 소유 기업 TEMSAN에서 발주했다.

Ambarli A는 각 2x2x1 배치로 된 3개의 450-MW 파워 블록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1350MW의 발전 용량을 갖추고 있다.

에머슨은 계약에 따라 기존 제어 장치를 Ovation™ 시스템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이는 총 2만개가 넘는 I/O 포인트를 제어한다. Ovation 기술은 플랜트의 Siemens V94.2 가스 터빈 6개를 위한 과속 보호를 직접적으로 제어하고 제공한다. 또 시스템은 세 개의 Siemens 이중 압력 응축 증기 터빈, 열회수 증기 발생기 및 BOP 장치와 프로세스도 관리할 예정이다.

에머슨은 SIL3 터빈 보호를 위한 Ovation SIS와 비상 셧다운 시스템을 설치하고 세 번째 블록의 가스 터빈을 위한 디지털 전기유압(electro-hydraulic) 제어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한다.

에머슨 자동화 전문가들에 의한 엔지니어링, 설계, 설치, 시운전 및 가동 서비스 역시 함께 제공된다. 프로젝트는 2018년 3월 31일에 완료될 것으로 보고있다.

TEMSAN Otomasyon의 제너럴 매니저인 Izzet Alagoz는 "발전소 자동화와 관련된 입증된 단일 플랫폼뿐만 아니라 탄탄한 현지 지원 및 서비스 팀을 제공한다는 점을 높게 보고 에머슨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에머슨 발전&수처리 사업부 Bob Yeager는 "Ovation 기술은 2012년도부터 816-MW Ambarli B 복합발전소의 제어를 담당해 왔다"며 "Ambarli A가 완료되고 나면 에머슨 자동화 기술은 총 2166-MW의 시설 생산 용량을 제어하며 터키의 가장 큰 도시 전력을 100%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그는 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대도시 중 하나인 이스탄불의 불을 밝히는데 중추 역할을 하는 플랜트를 자동화하는 파트너로 다시 한 번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