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4일 09:53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머크-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의약 전략적 제휴 MOU

우딧 바트라 머크 생명과학 CEO "생명 구하는 이상적 협업"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등록 : 2017-10-30 14:38

▲ 독일 과학기술기업 머크(MERCK)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바이오의약품 제조 및 생물학적 제제의 공정 개발 관련 전략적 제휴를 강화한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왼쪽에서 4번째)과 우딧 바트라 머크 생명과학 사업 CEO가 MOU 체결후 악수하는 모습 [사진제공=한국머크]

독일 과학기술기업 머크(MERCK)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바이오의약품 제조 및 생물학적 제제의 공정 개발 관련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30일 한국머크에 따르면 양사는 제휴를 통해 신약 개발에 나서는 소규모 바이오 벤처 기업을 위한 공정 개발과 임상 물질 생산 역량을 가속화한다. 또한 머크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바이오 공정개발과 기술교육을 지원한다.

우딧 바트라 머크 생명과학사업부 CEO는 "전세계 학계와 협력해 업계의 최대 난제를 해결하는 것이 목표"라며 "삼성과의 제휴는 생명을 구하는 의약품 개발을 앞당기는 이상적인 협업"이라고 말했다.

머크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송도 1공장(3만리터)과 2공장(15만2000리터)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과 생물학 제제개발 공정 구축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이번 제휴는 머크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바이오 제제 원료 물질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지난 2014년 체결한 장기 공급 계약의 연장선상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