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5일 16:40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권희원 LIG넥스원 대표 "ADEX 통해 수출 기반 확대 목표"

국내 최대 국제방산전시회 ADEX 2017 참가
킬 체인·KAMD 등 30여개 주요 제품 홍보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7-10-12 10:51

▲ 'ADEX 2017' LIG넥스원 부스조감도.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이 국내 최대 국제 방산전시회에서 적극적으로 주요 제품 홍보에 나선다.

LIG넥스원은 오는 17일부터 서울 서울공항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17)'에 참가한다고 12일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LIG넥스원은 640㎡ 규모 전시부스를 '킬 체인(타격순환체계) & KAMD(한국형 미사일방어 체계) 존', '미래 기술 존', 유도무기 중심의 '수출 존'으로 구성해 30여개 제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중거리 지대공유도무기 '천궁'·'철매-II 성능개량', 공대지유도무기 'KGGB(한국형 GPS유도폭탄)', 대전차유도무기 '현궁' 등 유도무기를 비롯해 군 정찰위성, 차기 군단급 무인기 SAR, KFX 탑재장비, 무인 수상·잠수정, 근력증강로봇 등의 제품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ADEX 2017에서 LIG넥스원은 처음으로 야외에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최근 전력화가 완료된 2.75" 유도로켓 '비궁'과 대포병탐지레이더-II, 국지방공레이더를 실제 무기체계로 전시한다.

LIG넥스원은 21~22일 일반 관람객이 찾는 퍼블릭 데이에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와 조종사를 꿈꾸는 지역 사회 아동들이 함께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근력증강로봇과 차세대 무전기 시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권희원 LIG넥스원 대표는 "국내 최대 국제 방산전시회인 ADEX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위상을 국내외로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이번 ADEX를 계기로 우리의 첨단 기술 역량을 보여 첨단 무기체계 수출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G넥스원은 오는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해양방위사업전 에도 참가해 해양분야 미래 기술력을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