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1일 09:1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이노베이션, 3탄 혁신 광고 론칭…에너지·화학·배터리 미래 담아

빅피처 캠페인 3탄 출시…자정부터 온라인 공개 예정
사이매틱스 아트 기법 소개 "예술과 협업 이어간다"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7-09-07 11:30

▲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스틸컷[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 기법을 접목한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3탄 기업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7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사이매틱스 아트는 소리나 주파수가 공기, 물, 모래 등을 통과하면서 일으킨 파동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예술 기법이다. 새 기업 캠페인의 사이매틱스 아트는 기술 요소를 활용해 다양한 예술을 선보이는 국내 퍼포먼스 그룹 SILO LAB이 담당했다.

지난 기업홍보 캠페인이 국내외 유명 작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화제성을 높였다면 이번 영상은 새로운 영역에서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는 신진 작가와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사이매틱스 아트를 활용한 기업 홍보 캠페인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화려한 EDM(Electronic Dance Music)을 입혀 소비자의 청각을 사로잡는 동시에 이를 물의 진동, 모래 입자와 플라즈마의 움직임으로 형상화하는 이번 캠페인 기법은 SK이노베이션의 혁신과 맞닿아 있다.
▲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스틸컷[사진=SK이노베이션]

화면을 통해 전달되는 SK이노베이션의 에너지·화학, 그리고 전기차 배터리의 미래지향적 이야기는 혁신적인 기법과 어울려 그 의미를 오롯이 전달한다. 각 사업이 딥체인지 2.0을 통해 도달하고자 하는 미래 전략 방향을 녹여냈다.

SK이노베이션은 라이브 드로잉 쇼, 에브루에 이어 이번에도 예술과 결합한 기업홍보 캠페인을 선보임으로써 아트버타이징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의 기업홍보 캠페인은 영상이나 메시지 측면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등 그 자체로서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다"며 "회사가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딥 체인지 2.0을 통해 기업가치 30조 그 이상을 넘어서는 SK이노베이션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새 기업홍보 캠페인은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