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6일 11:37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에너지공단, AIIB 연차총회서 신재생에너지·신산업 정책 공개

제주서 한국 그린에너지 정책 및 제주 카본 프리 설명회 공동 개최
"국내기업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시장 활발히 진출할 수 있는 기회"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7-06-16 15:53

▲ 6월 16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차 AIIB 연차총회 정책설명회에서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한국의 그린에너지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이 16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주특별자치도청과 공동으로 제2차 AIIB(아시아 인프라 투자은행) 연차총회 부대행사인 한국의 그린에너지 정책과 제주 카본프리 아일랜드 설명회를 개최했다.

AIIB 연차총회는 아시아·태평양지역 개발도상국의 인프라 구축을 위해 중국 주도로 조직된 투자은행으로 작년에 한국,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45개국과 오스트리아 벨기에 등 비아시아지역 32개국이 회원국으로 가입했다.

작년 북경 개최에 이어 올해 제주에서 개최되는 제2차 AIIB 연차총회에는 올해 가입 예정 국가의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 AIIB 관계자, 인프라 관련 국내외 고위공무원, 기업인, 금융인, 학계 인사, 언론인 등 약 3000여명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연차총희 부대행사로 개최된 한국의 그린에너지 정책과 제주 카본프리 아일랜드 설명회에서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한국의 신재생·신산업 정책을 발표했다. 이어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청 지사는 제주카본프리 아일랜드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이번 AIIB연차총회는 우리나라의 그린에너지 정책을 아시아 시장에 전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계기로 우리 국내기업들이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연차총회 이틀째인 17일에도 아시아지역의 신재생 에너지 인프라 개발 및 투자확산 모색 세미나에 토론 패널로 참석해 현재 아시아 인프라 시장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신재생에너지 확산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