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7월 21일 15:1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케미칼 친환경 플라스틱, 어린이 요리도구에 적용

세계 최초 개발 식물 추출 바이오원료 사용
청정원 어린이 요리키트 푸드플레이 적용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등록 : 2017-05-03 10:12

▲ [사진=SK케미칼]
SK케미칼의 친환경 플라스틱이 어린이 요리도구에 적용됐다.

SK케미칼은 친환경 코폴리에스터 소재 에코젠이 대상㈜ 청정원과 꼬꼬노리가 함께 출시한 어린이 요리 키트 ‘푸드플레이(Food Play)’에 적용됐다고 3일 전했다. 에코젠이 어린이 요리도구에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코젠은 SK케미칼이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식물에서 추출한 바이오 원료로 만든 친환경 투명 플라스틱이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로 알려진 비스페놀A(BPA)가 없어 2011년 미국 FDA와 2014년 유럽 식품안전청(EFSA)로부터 식품접촉용 소재로 인증을 받았다.

SK케미칼 김종량 화학연구소장은 "에코젠은 비스페놀A가 없는 안전한 소재로 유아용 젖병, 식기, 스포츠 텀블러 등 다양한 식품용기로 사용되고 있다"며 "특히 안전이 중요한 어린이용 요리도구에 적합한 친환경소재"라고 강조했다.

청정원의 푸드플레이는 주부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주방용품에 따뜻한 감성을 불어 넣어 어린이들도 요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된 신개념 어린이 요리 키트다.

아이와 엄마가 함께 주먹밥, 쿠키, 아이스크림 등의 음식을 간편하고 재미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과일과 채소 모양을 본뜬 푸드몰드(Food Mold)와 트레이, 수저세트가 컨테이너에 담겨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청정원 노하우킷에는 맛있고 건강한 음식은 물론 요리 자체의 즐거움과 행복을 전하고자 하는 청정원의 푸드 철학이 반영돼 있다"며 "푸드플레이에 담긴 청정원의 브랜드 철학이 세계 최고의 친환경 소재 에코젠을 통해 구현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