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6월 24일 20:4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효성, 무슬림 스포츠웨어 시장 공략…인니 전시회 참가

인니 최대 섬유전시회 '인터텍스' 5년속 참가
현지 및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패션쇼 협업마케팅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7-04-20 09:37

▲ 효성이 인도네시아 인터텍스 전시회에서 무슬림스포츠웨어와 청바지를 통해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creora)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사진=효성]
효성이 무슬림 스포츠웨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효성은 19~2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국제전시장에서 열리는 '인도 인터텍스-제15회 인도네시아 국제 섬유 및 의류기계 및 액세서리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20일 전했다.

인터텍스는 현지 산업부를 비롯한 주요 정부 기관과 섬유, 직물 및 원사 업계가 후원하고 있다. 올해도 약 2만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효성은 지난 2013년부터 5년 연속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메인 전시장인 기계홀에 원사업체로서는 가장 큰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다.

최근 인도네시아는 도시화 및 중산층의 증가로 의류 소비성향이 점차 고급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인구 중 87%가 무슬림인 만큼 액티브한 느낌의 '애슬레져'트렌드가 반영된 무슬림스포츠웨어가 새로운 시장 트렌드로 떠오른 것.

효성은 스판덱스 원사인 크레오라(creora)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가기 위해 무슬림스포츠웨어와 같은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효성은 현지 업체들과의 공동원단개발, 현재 브랜드와의 협업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효성은 행사에서 현지 무슬림웨어 브랜드인 Shasmira, 글로벌 데님 브랜드인 Lee Cooper 등과 함께 패션쇼를 진행한다.

효성은 애슬레져 트렌드에 발맞춘 무슬림스포츠웨어와 양방향으로 신축성이 있는 핏스퀘어(Fit2) 청바지를 소개한다. 크레오라 핏스퀘어(creora Fit2)는 크레오라 스판덱스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날씬한 몸매를 강조한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무슬림웨어 산업의 메카로 자리 잡고 있는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고객사와 함께 고민해 2인3각으로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며 "크레오라의 우수한 품질을 알려 글로벌 시장 1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효성은 오는 7월 인터필리에르 파리, 9월 프리뷰 인 서울, 10월 인터필리에르 상하이 등 전시회에 참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