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1월 22일 00:13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LG하우시스, 미국 인조대리석 시장서 듀폰 추격

북미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17' 참가
엔지니어드 스톤 및 인조대리석 신제품 공개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등록 : 2017-01-12 10:53

▲ KBIS 전시회를 방문한 많은 관람객들이 LG하우시스 전시관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세계 최대 인조대리석시장 미국에서 프리미엄 제품 엔지니어드 스톤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 1위 듀폰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 2017'에서 엔지니어드 스톤과 인조대리석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LG하우시스는 지난 해 하반기 미국 조지아주 엔지니어드 스톤 공장의 생산라인 증설을 완료함에 따라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며 현지 생산 제품의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이번 전시회에서 LG하우시스는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와 인조대리석 '하이막스'를 적용한 주방, 샤워실, 세탁실까지 다양한 주거공간 모습으로 전시관을 꾸며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전시회에서 선보인 비아테라 신제품인 칼라카타와 쿼차이츠 시리즈는 천연 대리석처럼 자연스럽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현지 건축 관계자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았다.

또 LG하우시스는 전시회 기간 미국 건축잡지 프로페셔널 빌더에서 꾸민 실외 모델하우스 전시관에도 참여했다. 올해 인조대리석 신제품들을 적용, 실제 시공모습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이며 뛰어난 디자인과 가공성으로 호평을 받았다.

현재 LG하우시스는 북미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약 20%대의 시장 점유율로 30%대 1위 듀폰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캄브리아(Cambria), 씨저스톤(Caesarstone), 코센티노(Cosentino)사가 3강 체제를 이루고 있는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해 가고 있다.

LG하우시스 김주원 미국법인장은 "지난해 하반기 엔지니어드 스톤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현지 생산제품의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며 "북미 지역에서 아크릴계 인조대리석에 이어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도 선두권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