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3일 14:36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CC, '중금속 제로 페인트' 등 기능성 신제품 출시

친환경 제품 등 출시로 봄 성수기시장 공략
다양한 건축용 페인트시장 공략, "고객니즈 반영 제품"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등록 : 2017-01-12 09:22

▲ KCC직원이 '중금속 프리' 페인트 '센스멜골드' 제제품을 시연하고 있다.[사진=KCC]

KCC는 중금속 없는 페인트 '센스멜골드'와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듀라센스' 등 고기능성 페인트 2종을 출시하고 시장공략을 강화한다.

12일 KCC에 따르면 센스멜골드는 모든 컬러에 중금속 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중금속 프리(FREE)' 제품이다. 유성페인트의 중금속 등 유해물질 함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평가다.

KCC는 지난해 1월 환경부와 건축용 페인트에 대해 중금속 등 주요 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센스멜골드 출시가 첫 적용제품이다.

센스멜골드는 특히 통학용 버스, 놀이터 등에 많이 사용되는 황색, 오렌지색상 계열 페인트 의 원료 중 하나인 '6가 크롬'이란 물질을 전혀 포함하지 않는다. 아이들과 노인들 시설에 적용될 경우 안전에 대한 우려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전망이다.

숲으로듀라센스(유광) 제품은 우수한 내오염성을 보유한 친환경 수성페인트다. 일반 건축물 외벽에 사용되며 먼지 등 오염물질이 붙어도 빗물에 잘 씻겨내려 가도록 기능을 향상시켰다.

일반 건축용 제품들과 차별화 시킴으로써 본래 색상과 광택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KCC 관계자는 "이번 센스멜골드와 숲으로듀라센스 페인트 출시는 안정성과 친환경성, 작업 편의성을 강화해 다양한 건축용 페인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함"이라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고기능성 제품 개발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