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2월 19일 13:32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포스코대우, 카오리온 손잡고 해외 화장품 시장 진출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현지 유통사 확보 및 관리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등록 : 2016-09-13 11:00

▲ 포스코대우는 지난 12일 카오리온 코스메틱스와 해외시장 동반진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포스코대우]

포스코대우가 카오리온 코스메틱스 제품을 들고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포스코대우는 지난 12일 인천 송도 본사에서 국내 중견 화장품 업체 카오리온 코스메틱스와 해외시장 동반진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영국, 독일, 폴란드 등 유럽지역과 중국, 태국 등 아시아 지역, 중남미, 아프리카 화장품 시장에 대륙간 전방위 동시진출을 추진한다.

카오리온 코스메틱스는 프리미엄 민감성 브랜드인 카오리온(CAOLION)과 영에이지 매스 브랜드인 JJ영(JJ Young) 등 제품의 우수성 및 안정적 브랜드 포지셔닝으로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 인정받은 국내 중견 화장품 회사다.

포스코대우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현지화 마케팅을 활용해 세계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포스코대우는 카오리온 코스메틱스의 해외시장 판매 창구로서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전략적인 분석을 통해 현지시장에 적합한 유통사를 확보하고 관리할 예정이다.

이날 MOU 체결에 참석한 남시경 포스코대우 신사업추진반장은 "카오리온 코스메틱스의 우수한 제품과 포스코대우의 현지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라며 "화장품 외에도 국내 중소·중견 기업의 우수한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대우는 올해 초 회사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신사업추진반 조직을 신설하고 화장품, 건강·헬스케어 제품 등 소비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