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8일 07:34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삼성물산, 케냐 청소년 교육환경 개선 후원

임직원 후원금으로 케냐에 6개 멀티미디어실 설립지원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등록 : 2015-04-10 08:31

▲ 삼성물산의 후원으로 설립된 멀티미디어실 개소식 이후 행사에 참석한
인사들이 케냐 얼라이언스 고등학교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이 케냐 청소년들의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지원한다.

삼성물산 상사부문은 지난 8일(현지시간) 케냐 키암부(Kiambu) 지역 얼라이언스 (Alliance) 고등학교에서는 삼성물산 임직원의 후원금으로 설립된 멀티미디어실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키암부 주정부 교육부장관 및 교육감, 중앙정부 교육부 경제고문 등 케냐 주요 교육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삼성물산은 해외 저개발국 거주환경 개선 지원 국제기구인 'UN해비타트'와 함께 케냐 3개 학교 및 3개 ICT(정보통신기술)센터를 대상으로 컴퓨터실 개보수 및 시설지원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는 다국적 원자재 IT기업 컴크래프트(Comcraft) 그룹 회장이자 저명한 자선사업가로서 '케냐의 빌게이츠'라 불리는 마누 찬다리아(Manu Chandaria) 박사도 공동 후원했다.

한편 삼성물산은 '글로벌 상생'을 키워드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에서도 다양한 현지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여름에는 인도 델리 인근 지역에 5년 연속 임직원 해외봉사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를 통해 전 세계 100여개의 거점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